IT정보

(무선 키보드) 로지텍 MX Keys Mini 리뷰 #추천

그레이의 365일 2022. 4. 17. 14:46
반응형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을 일컬어 '혼공족'이라는 표현을 많이 하는데요. 요즘 카페에 가면 혼공족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일상에 변화를 주기 위해 카페나 스터디 카페에 가서 업무를 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때 무선 키보드가 있으면 업무를 더 편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여러 제품을 검색하고 알아봤는데, 우수한 키감과 휴대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로지텍 MX Keys MIni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작다, 똑똑하다, 강력하다.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

 

'로지텍 MX Keys Mini'는 기존에 출시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로지텍 MX Keys'의 텐키리스(숫자 키)가 없는 버전입니다. 텐키리스(숫자 키)가 없다 보니 작고 무게감이 가벼워서 휴대성에 포커스를 맞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도 이런 '휴대성'을 강조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 키보드의 제품 특징은 크게 4개가 있습니다.

  • 무게가 506g으로 작고 가볍다!
  • 가운데가 오목한 키 디자인으로 키 입력 정확성이 높다!
  • 키 입력 시 소음이 적고 반응속도가 빠르다!
  • 백라이트 지원되어 세련되고 예쁘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서 음성 받아쓰기, 이모티콘 키, 마이크 음소거/음소거 해제 등의 바로가기 키가 키보드에 있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의 국내 가격129,000원이며, 3개 색상(페일 그레이, 그래파이트, 핑크)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완충 시 최대 10일, 백라이트가 꺼진 상태에서는 최대 5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 볼트 없이,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 3개의 장치에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쁜 디자인에 휴대성까지 갖춘 끝판왕 키보드

로지텍 MX Keys Mini 페일 그레이 리뷰

 

작년 9월경 MX Keys MIni가 출시된 이후 국내에서의 선풍적인 인기로 한동안 페일 그레이 / 그래파이트 색상은 품절되어 오랫동안 기다린 후 제품을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하였는데, 카드 할인을 이용해서 129,000원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키보드, USB-C타입 충전 케이블, 설명서로 간단하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톱에서도 사용하기 위해 유니파잉 USB 수신기는 별도로 구매하였습니다. 

 

MX Keys Mini 페일 그레이 색상은 무광 메탈 소재로 디자인이 깔끔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페일 그레이는 가장 무난한 색상으로 노트북이 어떤 색상이든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MX Keys Mini의 특징에서도 말씀드렸지만, 키 가운데가 오목한 디자인으로 타건감과 정확성이 높습니다. 

 

MX Keys Mini 사용에 있어서 아쉬웠던 부분은 바로 키보드의 높이가 21mm로 고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키보드 높이를 조금 높게 해서 타이핑을 하는데, 고정되어 있는 키보드의 높이가 아쉽고 불편함이 느껴졌습니다. 키보드 밑에 얇은 책을 올려놓고 타이핑을 하니 조금 더 편해서 장시간 사용해야 할 때는 그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에 USB-C타입 충전잭을 꽂는 공간과 전원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절전모드를 지원하고 있어서, 사용 후 Off로 해놓지 않더라도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줍니다.  

 

키보드 전원을 On으로 놓으면 블루투스가 켜진 주변 장치를 탐색하여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MX Keys Mini는 팬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인데, 팬터그래프란 멤브레인 방식의 키보드를 얇게 만들 수 있도록 변형한 형태입니다. 팬터그래프 방식의 키보드는 키를 입력할 때 힘도 적게 들어, 장시간 키보드를 사용해도 손가락이 쉽게 피로해지지 않습니다. 또한, 타건했을 때 짤깍짤각한 느낌으로 타건감이 좋고 소음도 적습니다. 

 

재택근무로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사람들의 평이 좋은 로지텍 키보드와 마우스를 세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마우스는 로지텍 MX Vertical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X Keys Mini 키보드의 타건 영상입니다.

영상에서는 키보드 타건 소리만 녹음이 되어서 시끄럽게 느낄 수 있지만, 다른 키보드 대비 소음이 적어 사무용으로 많이 추천되는 키보드입니다. 

 

무게가 가볍고 이동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지만, 타이핑을 할 때 흔들림이 전혀 없이 안정적인 키보드입니다. 처음에는 키보드가 작아 오타가 많이 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완성도가 높은 제품으로 오타는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영상을 끝으로 MX Keys Mini 페일그레이 리뷰를 마칩니다.

 

저와 같이 재택근무를 병행하여 외부에서 업무를 많이 하시는 분들, 태블릿 PC용 무선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 혼공족으로 키보드 사용이 잦으신 분들께 MX Keys Mini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