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남양주 맛집, 북한강 맛집, '북한강막국수닭갈비'

그레이의 365일 2022. 7. 11. 05:00
반응형

 

남양주시 조안면은 북한강과 남한강이 만나 한강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조안면에는 '물의 정원'을 비롯해서 북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길도 있고, 북한강을 바라보며 음식과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조안면에서 유명한 맛집 중 한 곳인 '북한강막국수닭갈비'는 숯불닭갈비와 메밀막국수, 메밀전병 구이로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곳입니다. 남양주 로컬인들이 꼭 한 번 가보라고 추천하는 북한강막국수닭갈비를 저도 최근 방문하였는데 방문 후 여러분들께 음식점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08
  • 영업시간 : 목요일~화요일 11:30~21:00 / 수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507-1416-4201
  • 주차 : 주차장 있음 / 발렛파킹

 

 


당일 도축한 건강한 닭갈비와 순메밀가루만 고집해 만드는 막국수 맛집

북한강막국수닭갈비

 

 

북한강막국수닭갈비는 북한강 카페 중 유명한 '대너리스'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음식점 앞에는 차량 20~30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고, 발레파킹을 해주는 직원분들이 계셔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주차 후 반층 정도 내려가니 북한강막국수닭갈비본점 입구가 있었고, 입구에 들어가자마자 웨이팅 기계를 통해 대기 접수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북한강막국수닭갈비는 평일에도 웨이팅이 길기로 유명한데, 가급적이면 오픈 시간 10분 전인 11시 20분까지 음식점에 도착하시면 웨이팅 없이 입장할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음식점 웨이팅을 하는 동안 밖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지루하지 않게 기다릴 수도 있습니다. 시원하게 탁 트인 강을 바라보고 있으니 운치 있으면서, 여행을 온 느낌이 들어 기다리는 시간도 행복했습니다.

 

 

음식점 앞에는 북한강을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창가 좌석 7개 테이블만 네이버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었는데, 사전 예약은 불가하고 당일 예약만 가능했습니다. 

예약 시 노쇼 방지를 위한 예약금 2만 원 필요

 

 

 

음식점 오픈 시간인 돼서 제일 먼저 음식점에 입장하게 되었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예약제로 운영되는 창가 좌석 7개가 보였는데, 저는 네이버 예약을 하지 않아 다른 좌석을 안내받았습니다. 이 좌석들은 여름에는 시원하게 탁 트인 강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운치 있는 식사가 가능하고, 겨울에는 아름답게 눈 내린 설경과 함께 포근하고 맛있는 식사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북한강막국수닭갈비 메뉴

 

북한강막국수닭갈비 메뉴입니다. 숯불닭갈비는 1인분에 14,000원이고, 메밀막국수는 10,000원입니다. 저희는 성인 3명이서 방문했는데, 숯불닭갈비 3인분과 곱배기막국수, 메밀전병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직원분께서 숯불을 가져와 화로에 넣어주셨고, 숯불닭갈비에 어울리는 동치미 국물과 밑반찬(열무김치, 무생채, 무절임), 양파 초절임과 상추가 나왔습니다.

 

 

첫 반찬이 나온 이후에는 음식점 중앙에 위치한 셀프 반찬코너를 이용해서 리필을 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주문 후 5분 정도 지나자 초벌이 된 닭갈비가 나왔습니다. 숯향이 스며든 넓적다리 살 닭갈비로, 직원분께서 초벌구이가 되어 있으니 조금 더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말씀해주시면서 먹기 좋은 크기로 그릴 위에 닭갈비를 올려주었습니다.

 

 

숯불닭갈비는 조금 더 익혀서 먹었는데, 닭다리살이라서 그런지 고기가 정말 연하고 야들야들하면서도 적당한 양념이 되어 있어 정말 맛있었습니다. 밑반찬인 열무김치나 무생채, 무절임과 곁들여서 먹으니 닭고기 특유의 비릿한 향도 잡아주고 새콤달콤한 맛도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닭국수를 한참 먹다 보니 곱배기막국수도 나왔습니다. 곱배기막국수는 순메밀가루만 고집해 면을 만들고, 직접 손으로 반죽해 정성을 담아 만든다고 합니다. 막국수에는 고명이 정말 많이 올라가 있었고, 비벼서 보니 양도 엄청 많았습니다.

 

 

막국수는 메밀 100%로 전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서 찰기가 많지는 않고 면발이 중간에 끊기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양념이 강하지 않고 메밀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면서 면발이 부드럽고 채소와 고명이 신선해서 참 맛있었습니다. 

 

 

주문한 메밀전병도 나왔는데, 메밀전병은 기름기를 빼고 속 재료(부추, 숙주, 두부, 고기 등)가 담백하게 되어 있어 약간은 심심한 맛이 났습니다. 하지만 국내산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해서인지 대체적으로 건강하면서 괜찮은 맛이었습니다.

 

숯불닭갈비와 곱배기막국수, 메밀전병 모두 맛있었고 국내산 신선한 재료들을 사용해서 맛과 건강까지 챙긴 느낌이었습니다.  강가 뷰를 예약할 수 있다면 부모님을 모시고 다시 한번 가고 싶은 인생 닭갈비, 막국수 맛집이었습니다.

 

남양주나 북한강에 놀러 가시는 분들이 시라면, '북한강막국수닭갈비'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