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강서구 순대국 맛집, '김당 발산본점'

그레이의 365일 2022. 7. 31. 05:00
반응형

 

돼지뼈를 푹 고아 우려낸 사골 국물에 순대, 돼지 머리 고기, 염통과 오소리감투 등 각종 내장류를 넣고 다시 한번 끓여 만든 순댓국밥은 탄수화물과 지방, 단백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보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날이 조금이라도 추워지면 더 생각나는 순대국밥은 한국인의 소울푸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사는 강서구 발산역 인근에 새로 생긴 순대국 맛집, '김당 발산본점'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주소 : 서울 강서구 강서로54길 11, 1~2층
  • 영업시간 : 매일 09:00~22:00 / 라스트 오더 : 21:15
  • 연락처 : 02-3665-6365
  • 주차 : 가능

 

 


국내산 재료로 매일 삶는 수육과 직접 우려낸 육수의 순댓국

김당 발산본점

 

김당 발산본점은 발산역 3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거리에 있으며, NC백화점 강서점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김당 발산본점은 1층과 2층(단체손님용)으로 되어 있으며 순댓국집 치고 음식점 내부는 깔끔하고 청결한 편이었습니다.

 

 

김당 발산본점 위치는 이전에 농실가 찹쌀순대로 운영됐었는데, 농실가에서 김당 발산본점으로 상호가 변경이 된 것 같습니다. 이전 음식점인 농실가는 맛있는 녀석들, 소문난 맛집 그리고 생방송 투데이 등 여러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김당 발산본점 메뉴판

 

순댓국 8,000원
평양 물/비빔냉면 8,000원
순댓국 정식 12,000원
수육(중) 32,000원
순대곱창철판볶음(중) 32,000원 

 

김당 발산본점 메뉴판입니다. 김당은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여 매일 삶는 수육과 직접 우려낸 육수로 만든 순댓국이 메인 메뉴입니다.

 

 

저희는 이날 순댓국(8,000원) 두 그릇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으로 김치와 깍두기, 순댓국에 넣는 부추가 나왔습니다. 

 

 

주문한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순댓국은 직접 우려낸 육수의 뽀안 국물에 기본적으로 다대기와 들깨가루가 들어가 있었고, 머리고기와 오소리감투, 순대 등의 재료들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다대기를 풀었더니 뽀얀 국물이 빨갛게 되었습니다. 미리 나온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고 부추를 푸짐하게 넣고 섞어주니 국물에서는 더 깊은 맛이 느껴졌습니다.

 

 

밥과 순대, 부속고기를 푸짐하게 올려서 한 입 먹었는데, 순댓국에는 고기 잡내가 하나도 없고 쫀득쫀득하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순대국에 국물도 깔끔하고 질 좋은 고기와 순대가 많이 들어있어서 정말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순대국밥 한 그릇으로 행복해지는 날이었습니다. 날씨가 조금 더 쌀쌀해지면 다시 김당에 들려야겠습니다. 강서구에 계시는 분들은 발산역에 위치한 김당 발산본점에서 순대국밥과 수육을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