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주말 갈만한 곳] #주말나들이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 #석촌호수 벚꽃길

그레이의 365일 2022. 3. 23. 18:21
반응형

장범준의 '벚꽃엔딩'이 어울리는 계절인 봄이 왔습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 비 이후에 화창한 봄 날씨가 계속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봄이면 꽃놀이와 벚꽃 구경을 가시느 분들이 많기에, 벚꽃 개화시기와 벚꽃 놀이하기에 좋은 여의도 벚꽃길, 석촌호수 벚꽃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2022년 벚꽃 개화시기

올해 우리나라 벚꽃은 제주도를 시작으로 대구·부산과 광주·여수 등 남쪽부터 개화가 시작되는데요. 빠른 곳은 3월 24일(목)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하고, 서울과 춘천 등 북쪽으로 갈수록 벚꽃 피는 시기가 늦어집니다.

 

서울은 4월 1일(금)경 개화가 시작되는데, 작년 대비로 약 1주일 정도 늦어졌다고 하네요.

서울 기준으로는 4월 첫째 주와 둘째 주가 벚꽃놀이를 하기에 최적의 시기가 될 것 같습니다.

 


서울 벚꽃명소 추천

 

1.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2020년 '여의도 봄 벚꽃축제' 이후 약 3년 만에 개방되는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은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대표 벚꽃놀이 명소입니다. 벚꽃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시민들을 위해 벚꽃길은 개방한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면, 오는 3월 31일(목)부터 4월 8일(금)까지 약 10일간 벚꽃길을 개방하는데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주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서강대교 남단에서 국회 의원회관사거리 1.7km 구간에서 벚꽃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간에는 차량 통제가 전면 통제된다고 합니다.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을 가는 방법은 '지하철 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내려 6번 출구로 나와 계속 직진하면 사거리가 나오는데, 거기서 바로 우회전하면 '윤중로 벚꽃길'이 펼쳐집니다. 지하철 6번 출구에서 나와 5분도 안 걸리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벚꽃놀이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2. 석촌호수 벚꽃길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만큼 유명한 서울의 대표 벚꽃길이 또 하나 있죠! 바로 석촌호수 벚꽃길입니다. 석촌호수 벚꽃길을 가는 방법은 '지하철 2호선 잠실역'에서 내려 2번 출구 또는 3번 출구로 나가서 100m쯤 내려가면 석촌호수 벚꽃길을 갈 수 있는데요. 혹시나 못 찾으신다면, 3월 말~4월 초에 2번 출구 또는 3번 출구를 나가 사람들이 많이 이동하는 곳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석촌호수 벚꽃길은 아름다운 석촌호수를 끼고 둘레길을 걷는 건데요. 제가 걸었을 때 석촌호수를 한 바퀴 다 돌려면 1시간 이상은 걸렸던 것 같습니다. 1시간 이상 시간 동안 연인 혹은 가족과 도란도란 얘기를 나누며 석촌호수도 바라보고 벚꽃도 바라보면 자연스럽게 봄의 기운과 행복함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 봄나들이로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 중이시라면, 여의도 윤중로 벚꽃길 또는 석촌호수 벚꽃길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주말 갈만한 곳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