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단백질 음료 4종 비교 : 셀렉스 웨이프로틴, 더 단백, 요플레 프로틴맥스, 랩노쉬 프로틴 #후기

그레이의 365일 2022. 4. 20. 18:45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단백질은 근육, 장기, 피부 등 몸을 만드는 주성분으로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성별과 연령에 따라 1일 40~65g을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 19세 이상 성인 남성 : 50~65g
  • 19세 이상 성인 여성 : 40~55g

만약 운동을 하는 분들이 시라면, 몸무게를 기준으로 0.8~1.2g 정도의 단백질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꾸준히 운동을 하며 1일 단백질 섭취량을 맞추려고 노력하고 단백질 음료에 관심이 많은데, 오늘은 GS25에서 판매하는 단백질 음료 4종을 비교해보겠습니다.

 

 


GS25 단백질 음료 비교

더:단백, 랩노쉬 마시는식사, 셀렉스 웨이프로틴, 요플레 프로틴맥스

 

 

최근 많은 식품회사에서 단백질 음료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2018년 10월 매일유업에서 '셀렉스'를 출시한 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그 이후 다른 식품회사들도 치열하게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단백질 음료 중 집 앞 GS25에서 판매하는 단백질 음료 4종(더:단백 2종, 랩노쉬 마시는 식사, 셀렉스셀렉스 웨이프로틴, 요플레 프로틴 맥스)을 모두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후 시음 전 각 제품의 단백질 함량과 주요 영양성분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단백질 음료 표기는 '가나다 순서'대로 정렬하였습니다.

 

1. 단백질 함량과 주요 영양성분

단백질 함량은 랩노쉬 마시는 식사 > 요플레 프로틴 Max > 더 단백 = 셀렉스 웨이프로틴 순이었습니다.

4개 제품 모두 20g 이상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제품별로 큰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제품명(맛) 용량 단백질 함량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더 단백 2종
(카라멜, 커피)
250ml 20g 32mg(2%) 7.5g(2%) 0.8g(1%)
랩노쉬
마시는 식사
(마일드 라떼)
350ml 24g 260mg(13%) 28g(9%) 17g(17%)
셀렉스 웨이프로틴
(복숭아)
330ml 20g 230mg(12%) 2.5g(1%) 1g(1%)
요플레 프로틴Max
(요구르트)
210ml 23g 125mg(6%) 13g(4%) 12g(12%)

 

제품군별로 특징이 있었는데, 랩노쉬와 요플레 프로틴 Max는 '마시는 식사' 컨셉과 '요플레' 컨셉으로 탄수화물과 당 함량이 다른 제품 대비해서 높은 편입니다. 

 

더 단백과 셀렉스 웨이프로틴은 단백질 섭취 컨셉으로 다른 영양성분이나 당은 거의 들어있지 않고, 단백질 함량만 높습니다. 

 

 

2. 각 제품별 비교(크기 및 특징, 가격, 맛)

 1) 빙그레, 더:단백

 

더:단백은 더하다, 채우다를 뜻하는 '더'와 '단백질'을 합성한 빙그레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로, '나를 채우는 완전 단백질'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작은 제품 크기에 뚜껑이 달려 있어서 휴대하기 편리한 종이 재질에 제품입니다. 작은 크기에 비해 완전단백질 20g이라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제품은 총 3가지 맛(초코, 카라멜, 커피)이 있으며, 멸균 타입의 100% 우유 단백질 100%로 BCAA(필수 아미노산 3종)가 4200mg 들어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정가 기준으로 2,500원입니다.

 

카라멜 맛은 우유에 카라멜 시럽이 섞여 있어, 카라멜 향이 은은히 나면서 달지 않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조금은 밍숭맹숭한 맛입니다. 커피 맛은 우유에 커피가 섞여 있으며, 연한 커피를 마시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더:단백은 카라멜 맛 < 커피 맛 < 초코 맛 순으로 추천을 드립니다.

 

 2) 랩노쉬 : 랩노쉬 마시는 식사 

 

랩노쉬는 '24시간을 바꾸는 24그램, 하루 한 끼 부족함이 없는 고단백 RTD'라는 슬로건과 함께 대용량의 크기와 무거운 무게로 휴대하기보다는 구매한 즉시 마시는 타입의 PET병 용기 제품입니다. 고단백질 24g과 고식이섬유 10g이 있으며, 정제 설탕 대신 기능성 원료 2종을 추가하여 건강한 단 맛을 낸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제품은 총 2가지 맛(마일드 라떼, 마일드 카카오)이 있으며, 소화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성분 2종(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프락토올리고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정가 기준으로 2,900원입니다.

 

마일드라떼 맛에는 브라질산 커피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맛이 정말 라떼 커피와 유사합니다.

커피 대신 랩노쉬 제품을 마셔도 좋을 것 같으며, 적당한 단맛과 함께 부드러운 라떼를 마시는 것 같았습니다. 

 

3) 매일유업 : 셀렉스 웨이프로틴

 

매일유업은 2018년 10월 '셀렉스' 시리즈를 출시하며 '프로틴 제품'을 회사의 주력으로 정한 것 같습니다. 셀렉스 시리즈는 코어 프로틴(분말, 음료, 바)과 스포츠 프로틴 WPI(파우더, 드링크) 제품으로 나뉘는데, 셀렉스 웨이프로틴은 스포츠 프로틴 제품군 중 드링크 제품입니다. '운동 후 깔끔하게 마시는 100% 분리유청단백질 WPI' 컨셉으로 20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뚜껑이 있어 휴대하기 편리한 종이 재질에 제품입니다. 

 

제품은 총 2가지 맛(초콜릿, 복숭아)이 있으며, 무지방으로 L-카르니틴이 풍부합니다. 우유의 유청단백질을 농축하고, 지방과 유당을 제거하여 소화와 체내 흡수에 좋습니다.

 

제품의 가격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정가 기준으로 2,900원입니다.

 

복숭아 맛은 향긋한 복숭아 과즙 농축액이 들어있어, 복숭아 향이 은은하게 나면서 목 넘김에 부담이 없습니다.

당은 거의 들어있지 않아 맛은 밍숭맹숭할 수 있는데, 비릿한 향이 전혀 없고 깔끔한 맛으로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4) 빙그레 : 요플레프로틴 Max

 

요플레프로틴 Max는 '진화의 끝은 어디인가, Protein UP! Sugar Down!, 고단백질 요거트 플레인'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기존에 판매되던 요플레프로틴에서 단백질 함량을 높이고, 당 함량을 낮춘 빙그레의 제품입니다. 제품 한 병으로 장 건강과 근육 건강을 동시에 지킬 수 있도록 2000억 이상의 유산균과 23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뚜껑이 있는 PET병 타입의 제품입니다. 

 

제품은 요플레 맛으로 프랑스 요거트 명가 SODIMA와 기술 제휴를 통해 꽉 찬 단백질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제품의 밀도가 상당히 높고 걸쭉한 형태의 요거트 제품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정가 기준으로 3,200원입니다.

 

평소 요거트를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요플레 프로틴 Max는 당이 23g이 들어있어서인지 달달하고 맛있습니다. 

기존에 먹던 요거트 제품과 유사한 맛이며, 한 병을 다 마셨더니 포만감과 함께 조금은 속이 거북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이상으로 총 4종의 편의점 단백질 음료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4종의 제품 중 가장 건강하고 깔끔한 맛은 '셀렉스 웨이프로틴' 이였으며, 두 번째는 더:단백이었습니다.

예상보다 맛있고 식사를 못 챙겨 먹을 때 마시면 좋겠다는 제품은 '랩노쉬 마시는 식사'였습니다.

 

위 제품들은 편의점에서 2+1 또는 1+1로 할인을 많이 하고 있으니, 단백질 섭취와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시라면, 제품 비교 후 구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