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경기도 맛집, 연천 맛집, '망향비빔국수 본점'

그레이의 365일 2022. 9. 1. 20:51
반응형

 

경기도 연천에 가면 꼭 들러야 하는 음식점이 있는데 바로 연천에서 가장 유명한 망향비빔국수입니다. 망향비빔국수는 망향비빔국수의 창시자, 한정숙 할머니의 남편 고향이 이북이어서 고향이 그립다는 뜻으로 망향으로 상호를 지었고 50년째 국수 전문점으로 단일 메뉴를 판매하고 있는 엄청나게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전국에 프랜차이즈 지점이 있는데 본점은 바로 경기도 연천에 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본점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궁평로5

매일 10:00~20:00
031-835-3575
주차 가능

 

망향비빔국수 본점의 크기는 정말 엄청 컸는데, 두 개 건물에서 비빔국수를 판매중이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음식점 주차는 길 맞은편에 있는 엄청나게 넓은 전용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주문 방법

망향비빔국수 주문은 음식점 앞 키오스크를 통해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 제일 위쪽에 교환번호가 있는데 이 번호가 내부 전광판에서 나오면 음식 픽업장소에서 음식을 받아가는 형태입니다. 


메뉴

비빔국수 7,000원
곱빼기 8,000원
아기국수 3,000원
만두 4,000원


 


망향비빔국수 본점 내부

망향비빔국수는 제가 이제까지 가본 음식점 중 가장 컸습니다. 내부는 300명은 앉을 수 있을 만큼 컸고 1관이 가득 찼을 경우 2관에도 손님을 받을 수 있는 공간과 반려견을 키우는 손님들을 위해 반려견과 함께 식사할 수 있는 외부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주문 메뉴

비빔국수 2개
만두 1개

주말 점심을 기준으로 15분 정도 기다려서 비빔국수와 만두를 받았습니다. 전광판에 제 번호가 호출되면 영수증을 들고 픽업대로 가서 음식을 픽업하는 형태입니다. 픽업대 옆으로는 후식 식혜와 탕후루를 판매하기도 하였습니다. 

 

 

망향비빔국수와 아기국수, 만두가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백김치 하나로 간단했습니다. 

 

망향비빔국수 맛

국물이 꽤 많은 편인 비빔국수는
일반 소면보다는 조금 더 두꺼웠고
면 자체가 부드럽고 쫄깃했습니다.

부드러운 면에 잘 스며든 양념은 새콤달콤하면서
맛있게 매콤해서 계속 침샘을 자극하며 먹게 되는,
여름과 잘 어울리는 최고의 비빔국수였습니다.

 

만두&아기국수

만두는 알이 크고 속이 꽉 차고 탱글탱글해서 맛있었고,
아기 국수는 간장 베이스로 되어 있어
아기가 있는 집이라면 필수로 주문해야 할 메뉴입니다. 

 

 

멋진 강원도 연천의 하늘과 풍경을 보며 먹는 망향비빔국수는 왜 연천에 오면 꼭 망향비빔국수 본점을 와야 하는지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야외에 밭을 중심으로 산책길이 조성되어 있어 식사 후에 한 바퀴 둘러보고 사진을 찍기에도 좋았습니다. 

 

 

기억에 남을 만큼 맛있는 비빔국수를 먹고 산책 후 손을 씻고 아쉬운 마음에 다시 외관 사진을 찍었습니다. 집 근처에 있다면 한 달에 몇 번이고 올만큼 맛있는 음식이었습니다. 아쉬운 대로 집 근처에 있는 프랜차이즈 지점이라도 다녀와야겠습니다. 

 

가격도 비싸지 않지만 돈이 하나도 안 아깝고 블로그를 하며 사진을 봐도 계속 먹고 싶은 인생 맛집, '망향비빔국수 본점'이었습니다. 연천이나 동두천 근처에 방문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꼭 망향비빔국수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