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fe

(#북한강뷰 맛집) '남양주 라온숨' : #대형 베이커리 카페 #서울근교드라이브

그레이의 365일 2022. 4. 7. 06:00
반응형

오늘은 미세먼지 하나 없이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드라이브도 할 겸 남양주 카페를 가게 되었습니다.

마곡에서 출발하여 올림픽대로를 타고 1시간 반 정도를 달리고 달리다 보니, 남양주시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번에 가게 된 라온숨 카페는 북한강이 보이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남양주시에 살고 있는 지인의 추천으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1. 라온숨 카페 2층(#빵 냄새 솔솔&북한강뷰)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146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주차 : 가능 ※제 1주차장, 제 2주차장이 있으며, 주차장 앞에 안내요원이 상시 주차 안내함

 

 

라온숨은 순우리말 '라온'과 '숨'의 의미로 '즐겁게 숨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함'이라고 합니다. 

라온숨 카페는 5개 층으로 되어 있으며, 층마다 각각 다른 컨셉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 반려동물은 카페 입장이 불가하며, 3층/4층/5층은 노키즈존입니다.

 

 

평일 낮이었는데도, 매장 앞 주차장은 꽉 차있었고 카페에 들어가니 이미 많은 사람들도 발 디딜 틈이 없었습니다. 카페로 입장하게 되면 바로 2층이고, 2층에는 카운터와 많은 종류의 베이커리가 놓여 있습니다.

 

특히 베이커리는 종류별로 다양한데, 크루아상과 페스츄리도 있었고, 샌드위치와 케이크도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저희는 점심을 먹고 바로 왔기 때문에,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바닐라라떼와 쑥크림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음료를 주문하고 옆을 보니 전면 통유리로 보이는 북한강 뷰는 정말 멋있었습니다. 

 


라온숨 카페 1층 #식물원 컨셉

음료가 나오고 음료를 가지고 1층으로 내려갔습니다. 라온숨 1층은 식물원 컨셉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푸릇푸릇한 식물들도 많았으며, 가족단위 손님들을 위해 다락방 같이 분리된 공간, 마루 위에 빈팩소파에 누워서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 혼공족들을 위한 널찍한 마루 공간 등 다양한 컨셉의 공간이 있었습니다.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바닐라라떼와 쑥크림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아이스 바닐라라테를 마셨는데, 바닐라 시럽은 많이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달지 않고 은은하게 커피맛이 느껴지면서 맛있었습니다.

 


라온숨 카페 3층 #갤러리관

라온숨 3층은 갤러리관과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갤러리관의 경우 많은 작품들은 아니지만 20여 종의 미술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커피 한잔하면서 한쪽 편에서는 북한강을 바라보고 다른 한쪽편에서는 미술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으니, 정말 최고의 카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시기별로 전시되는 작품들이 변경되는 것 같습니다.

 


라온숨 카페 4층 #대관 및 포토존

라온숨 4층은 포토존으로 운영되기도 하고 대관도 하는 공간입니다. 4층에 처음 올라갔을 때는 공간이 너무 휑하게 있어서 아직 덜 꾸며졌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자세히 보니 스튜디오 조명도 있고 반사판도 있어서 드라마 촬영 등 영상 촬영 시 북한강이 보이는 공간이 필요할 수 있겠구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라온숨 카페 5층 #캠핑존

라온숨 5층은 캠핑 느낌이 물씬 나게 꾸며져 있는데 캠핑 장비를 보기만 해도 마음이 여유로워지고 푸근해졌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는 꼭 있다는 인디언 텐트, 릴랙스 체어, 캠핑용 체어, 테이블 등 각종 캠핑 소품들이 다양하게 있고 의자들이 너무 푹신푹신하고 편해 보였습니다.

 

5층 중간에 친구끼리 놀러 와서 북한강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얘기를 하는 분들을 봤는데, 평온해 보이고 행복해 보였습니다. "이런 게 휴식이고 삶을 재충전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온숨 카페 루프탑 #준비 중

라온숨 루프탑은 준비 중으로 테이블도 없고 휑하게 있습니다. 하지만, 건물의 제일 높은 곳에서 북한강을 바라보는 행복감이 있긴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 북한강을 마주 보며 앞에 보이는 마을이 있는데, 이 마을이 바로 서종리입니다. 부자들이 고급 별장을 짓고 세컨드 하우스로 많이 애용한다는 동네입니다. 

 

라온숨 카페는 제가 가본 수많은 카페 중 최고의 카페로 손꼽히는 곳이었습니다. 조금만 더 소품이나 층별 컨셉을 확실하게 하고, 음료와 베이커리 맛을 유지한다면 서울 근교에서 꼭 가봐야 할 카페 스팟이 될 것 같습니다. 

 

남양주에 가시게 된다면, 꼭 라온숨 카페를 방문해보시기를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