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요즘 가볼만한 곳) #석촌호수 #잠실 롯데월드타워 벨리곰

그레이의 365일 2022. 4. 12. 07:35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2016년 롯데월드타워 앞 석촌호수에 리버덕을 제작해 전시한 적이 있었는데 한참 일에 바쁠 시기라 리버덕을 보지 못해 늘 아쉬웠습니다.

 

그리고 6년 후 롯데는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을' 맞아 대형 '벨리곰'을 제작해 전시한다는 소문을 들었는데요. 이에 벨리곰을 보고 싶어 롯데월드타워와 석촌호수를 방문하여 포스팅을 남깁니다.

 

 


'일상 속에서 웃음을 주는 곰'

롯데월드타워 벨리곰

크기, 설치 장소, 전시기간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입니다. '일상 속에서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과 함께 거대한 분홍색 곰으로 제작됐는데요.

 

벨리곰의 높이는 무려 15m(아파트 4층 높이)라고 합니다. 2016년 설치된 러버덕때는 73만 명의 관광객이 몰렸는데, 인스타그램 등 SNS의 영향 때문인지 벨리곰은 4월 1일부터 7일까지 관광객만 약 80만명이 몰렸다고 합니다. 

벨리곰 공식 인스타그램

 

벨리곰은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 잔디광장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전에 러버덕이 석촌호수 물 위에 둥둥 떠있었다면, 벨리곰은 드넓은 월드파크 잔디광장 위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처음 잠실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자세한 롯데월드타워 위치는 지도로 첨부드립니다. 

 

※ 잠실역 2번 또는 2-1번 출구로 나와서 에비뉴엘관을 끼고 좌회전을 하시면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벨리곰의 전시기간은 4월 1일(금)부터 17일(일)까지이고, 관람시간10:30~22:00까지입니다. 

큰 벨리곰앞에는 미니 벨리곰들도 있고, 벨리곰 굿즈를 파는 스토어도 준비되어 있어서 볼거리가 엄청 풍성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벨리곰' 인증샷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벨리곰' 해시태그를 단 게시물은 9일 자정 기준으로 1만 4,000개 이상 올라왔다고 합니다. 정말 굉장히 유명한 핑크색 곰인 것 같습니다.

 

주중 낮인데도 인증샷을 찍으려면 30분 이상 기다려야 하는데, 주말은 어림잡아 봐도 한 시간 반 정도는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 가급적이면 사람이 덜 붐빌 것으로 예상되는 오전 시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큰 벨리곰말고도 작은 벨리곰(잠옷입고 옆으로 누워있는 벨리곰, 운동하는 미니 벨리곰 등 다양)은 월드파크 잔디광장 곳곳에 있습니다. 인증샷을 찍기 위해서 큰 벨리곰 앞에서 긴 줄을 기다릴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작은 벨리곰과 함께 인증샷을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 벚꽃&인증샷 명소'

잠실 석촌호수

 

잠실까지 와서 벨리곰만 보고 가기에는 아쉽기에 벨리곰 바로 앞에 있는 석촌호수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석촌호수는 한강 매립사업을 통해 형성된 호수로, 면적은 21만 7,850㎡이며 담수량은 636만t, 평균수심은 4.5m입니다. 동호와 서호를 합친 호수 둘레는 2.5km에 달하며, 서울에서 정말 유명한 벚꽃 명소입니다.

 

어제(4월 11일) 기준으로 벚꽃의 20~30%는 떨어졌지만 아직까지는 온통 벚꽃 물결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롯데월드타워 벨리 곰을 보고 석촌호수 쪽으로 내려오면 바로 맞이하는 송파구 캐릭터 잠누리와 잠애리 입니다.

 

석촌호수에는 평일 낮인데 서울 사람들이 다 모인 것처럼 많았습니다. 석촌호수는 송파대로를 기준으로 동호(롯데월드타워 쪽)와 서호(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 쪽)으로 나뉩니다. 

 

롯데월드타워 밑에서 석촌호수를 왼쪽으로 한 바퀴 쭉 돌았는데 시간은 약 30~40분 정도 걸렸고, 석촌호수에 서있는 위치마다 보이는 풍경들이 달라져서 너무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 아래 사진은 잠실롯데월드 타워 앞쪽에서 찍은 석촌호수 풍경입니다. 

 

주말마다 송파구에서 주최하는 '서울놀이마당 정기공연'도 예정되어 있으니 아래 플랜카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롯데월드타워 앞에서 왼쪽으로 10분 정도 걸으니 '석촌호수 조망지점'이 나왔습니다. 석촌호수 조망지점에서 바라보는 석촌호수도 참 예뻤습니다. 

 

롯데월드타워 반대편에서 석촌호수를 바라보고 찍은 풍경입니다. 꽃구경을 몇 년 만에 해보는데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의 아름다움에 반했습니다. 가만히 바라만 보고 있어도 여유로움과 행복함이 느껴지는 장소인 것 같습니다.

석촌호수 반대편에는 예쁜 카페들과 테라스 자리도 많아서 산책을 하다 지치면 잠깐 앉아서 커피를 한잔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 벚꽃 명소로 유명한 잠실 석촌호수! 이번 주 여유가 되신다면 롯데월드타워에서 벨리곰도 보고 바로 앞에 위치한 석촌호수도 걸으시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