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fe

서울식물원 인근 카페_공원을 품고 있는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

그레이의 365일 2022. 5. 10. 05:00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몇 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타벅스 단독 건물로 예쁜 건물 외관에 루프탑, 주차장이 있고 여유로운 공원을 품고 있는 좋은 스타벅스 매장이 있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남깁니다.

 

 


아름다운 공원 풍경과 루프탑, 주차장을 갖춘,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

 

작년 봄에 오픈한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은 서울식물원 인근인 마곡나루역 9호선 1번 출구 근처에 있습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은 단독 건물에서 운영 중으로 3층 대형 매장이자 루프탑과 주차장까지 갖춘 완벽한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의 상세 주소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5로 47
  • 영업시간 : 주중 07:00~22:00, 주말 08:00~22:00 
  • 주차 : 가능(1만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당 1시간 지원 / 일 최대 4시간)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은 매장 옆에 주차장이 있어서 좋습니다. 주차장은 장애인 주차공간 1대를 포함하여 총 9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말 낮과 오후에는 주차할 공간이 거의 없는데, 이 경우 굉장히 고생할 수 있으니 미리 주변에 주차할 공간을 찾아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주차 사전무인정산기가 있는데, 스타벅스에서 1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원당 1시간이 지원되며, 일 최대 4시간이 지원됩니다. 매장 카운터에서 음료 주문 후 직원분께 주차 지원을 말씀하시면, 바코드가 인쇄된 종이를 주는데 그 종이를 가지고 있다가 출차할 때 주차 사전 무인정산기에 읽어서 정산을 하시면 됩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여느 다른 지점과 다를 바 없이 텀블러와 머그컵, 원두와 티바나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작은 스타벅스 매장에 비해서는 다양한 종류의 굿즈를 판매 중입니다. 그리고 다른 지점에 비해서 큰 매장답게 병 음료, 샌드위치, 베이커리류가 상당히 많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샌드위치 종류만 15종은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에서 새롭게 'Brunch Your Way'라는 타이틀로 진행중인 행사인데,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을 대상으로 매장 오픈부터 정오(오후 12시)까지 모든 제조 음료와 함께 샌드위치, 샐러드, 밀 박스, 베이글, 수프 중 1 품목 구매 시 페어링(제조 음료+해당 푸드)된 세트당 스타벅스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한다는 내용입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 1층 모습입니다. 지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건물이어서 매우 깔끔한 실내입니다. 또한, 창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깥 풍경을 보기에 시원시원하고 답답함이 없습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은 총 3층으로 되어 있는데, 계단이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 2층 모습입니다. 1층~3층 건물 가운데가 뻥 뚫려있어서 답답함이 없이 시원하며, 층고가 높아 면적이 더 넓어 보입니다. 특히 2층은 다른 스타벅스와 다르게 양쪽 벽면에 멋진 아트월 그림이 게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가 마치 스타벅스가 아닌 개인 카페에 와있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2층 계단을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오른쪽, 왼쪽면은 전면통창으로 되어 있는데, 한쪽은 도로와 나무들이 보이고, 다른 한쪽은 푸릇푸릇한 식물들과 넓은 잔디가 있는 마곡 근린공원이 보입니다. 바깥 풍경을 통창을 통해 바라보고 있자니 외국에 나와있는 느낌도 들고,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마음에 평온과 여유로움을 가져다주는 것 같습니다.

 

 

2층을 둘러보고 계단을 통해 3층인 테라스층으로 올라갔습니다. 테라스층에 올라가는 중간인 2.5층에도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좌석이 많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 3층인 테라스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삼각형 모양의 소파와 그 뒤쪽에 설치된 소파 밑에 들어와있는 조명이 참 예쁘게 느껴졌습니다. 테라스는 앞뒤가 탁 트여 있어서 마곡 인근 풍경이 다 눈에 들어왔는데, 너무 빽빽하지 않은 아파트 단지와 그 앞에 보이는 푸릇푸릇한 식물, 마곡 근린공원 잔디와 파란 하늘이 여유로움과 행복감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저녁에 스타벅스 앞을 지나가면 어둠속에 조명이 밝게 비취는 이 테라스 공간이 예뻐 보였는데, 다음에는 저녁에 테라스 공간을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밤에 보면 더 예쁜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입니다.

 

 

인상 깊었던 테라스 공간에서 힐링을 하고 다시 2층으로 내려와서 주문한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베이컨 치즈토스트를 먹었습니다. 베이컨 치즈토스트는 처음 먹어봤는데, 계란과 우유를 적신 토스트 빵 안에 치즈가 듬뿍 녹아져 있고 짭조름한 베이컨과 에그 스프레드가 나면서 조합이 잘 어우러져서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4,900원인데 가격 대비 크기가 너무 작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아이와 함께 스타벅스 마곡나루공원점을 들른다면, 커피를 마시고 바로 옆에 위치한 마곡근린공원에서 공놀이나 산책, 간단한 운동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곡 외에 다른 지역에서 오시는 분들이 시라면 서울식물원을 들르기 전 잠깐 테이크 아웃을 하거나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손에 꼽힐 만큼 예쁜 스타벅스 매장인 마곡나루공원점. 근처를 들르신다면 꼭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