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fe

주차 가능한 스타벅스 신방화DT점&스타벅스 메뉴 추천 '바닐라크림콜드브루'

그레이의 365일 2022. 5. 1. 00:13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주말 아침 가족들이 모두 출동해 스타벅스를 가게 되었습니다. 아직 아이가 어린 관계로 주차가 가능한 스타벅스 매장을 검색하였고, 스타벅스 방화DT점이 주차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바로 해당 매장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스타벅스 방화 DT점을 방문하고 넓고 쾌적한 실내와 꽤 괜찮은 바깥 풍경이 마음에 들어 또 방문하려고 하는데, 생각보다 괜찮은 매장인 것 같아서 여러분들꼐 추천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남깁니다.

 

 


'날씨가 좋은 날 자꾸 가고 싶은'

스타벅스 신방화DT점

 

'스타벅스 신방화DT점'은 지어지지 얼마 되지 않은 건물로 보이며, 밖에서 봤을 때 깨끗하고 예쁜 지점입니다. 지점명에 DT가 들어가는 것처럼, 매장을 들어가지 않고 차량에서 음료 픽업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신방화DT점의 자세한 위치 및 영업시간,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방화대로 375
  • 영업시간 : 매일 07:00 ~ 22:00
  • 연락처 : 1522-3232
  • 주차 : 가능(1만 원 구매 시 1시간 주차 지원)

 

 

푸른 하늘 아래 스타벅스 로고와 빨간색 벽돌로 지어진 스타벅스 건물이 참 멋지게 느껴집니다. 

 

 

 

1층 매장의 모습입니다. 밖에서 건물을 봤을 때보다 실내는 훨씬 크고 쾌적한 것 같습니다. 1층 매장 중간에는 멋진 조명 아래 큰 테이블이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카운터 옆쪽으로는 차량에서 음료를 바로 픽업할 수 있도록 많은 직원분들이 바쁘게 음료를 제조하고 있었습니다.

 

 

스타벅스에 공지사항란이 있는 것을 본 적이 없는데, 방화DT점은 공지사항이 붙어 있습니다. '2022년 바리스타 채용'이라는 전단이 눈에 띄었습니다. 

 

 

 

스타벅스 신방화DT점은 다른 매장보다 다양한 푸드와 텀블러 그리고 머그컵을 판매 중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다 보니 보온이 되는 제품보다는 콜드컵 종류가 많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매장에는 TEAVANA도 몇 종만 판매하는데 여기는 다섯 종류나 판매하는 것을 보니 규모면에서 큰 매장인 것 같습니다. 

 

 

음료가 나오는 동안 2층 매장에 짐을 놓기 위해서 올라갔습니다. 매장으로 올라가는 계단 중간중간에도 스타벅스와 관련된 그림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보기에도 좋고 딱 봐도 신경을 많이 쓴 매장 같이 느껴졌습니다.

 

 

 

스타벅스 신방화DT점의 2층 매장의 모습입니다. 1층보다 훨씬 더 넓은 실내공간과 많은 좌석, 통창으로 탁트인 바깥 풍경이 예쁘고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주말 낮인데도 너무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지 않고, 오신 대부분의 손님들이 책을 읽거나 조용히 개인용무를 보셔서 다른 스타벅스에서는 보기 힘든 조용하고 평온한 스타벅스여서 좋았습니다. 

 

 

스타벅스 신방화DT점 2층에서 보이는 바깥 풍경입니다. 한쪽 벽면이 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바깥을 막힘없이 볼 수 있으며, 푸릇푸릇한 나무들이 바로 보여서 좋았습니다. 차도가 가까이 있긴 하지만 소음이 전혀 들리지 않았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 책 한 권 들고 와서 읽다가, 중간 휴식시간에는 바깥 풍경을 보며 마음에 여유를 찾고 싶은 곳입니다. 

 

 

 

'여름 시즌 음료 3종 및 바닐라크림콜드브루 추천'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여름 시즌 음료로 총 3종의 음료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 펀치 그래비티 블렌디드(PUNCH GRAFFITI BLENDED) : 6,300원 / Tall
  • 롤린 민트 초코 콜드브루(ROLLIN MINT CHOCO COLD BREW) : 6,100원 / Tall
  • 포멜로 플로우 그린 티(POMELO FLOW GREEN TEA) : 6,100원 / Tall

 

한참 동안 여름 시즌 음료 주문을 고민하다가, 평소에 익숙한 음료를 주문했습니다. 저희는 달달하면서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밤콩달콩두유브레드 그리고 저와 와이프가 좋아하는 바닐라크림콜드브루와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바닐라크림콜드브루는 콜드 브루 드립 커피에 바닐라크림 베이스 더해져 '부드러운 라떼의 맛을 내며 입안에서는 바닐라 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음료입니다. 가격은 Grande 기준으로 6,300원이며, 칼로리는 185kcal, 카페인은 200mg으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달지 않은 바닐라라떼인데 바닐라라떼보다 조금 더 부드럽고 커피 맛이 약하게 느껴지는데 향이나 풍미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닐라크림콜드브루는 조금 더운 날씨에 너무 달지 않고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스타벅스 음료로 추천드립니다.

 

 

아이와 함께 먹으려고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밤콩달콩두유브레드에 베리잼을 추가하였습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2,900원, 밤콩달콩두유브레드는 4,500원, 베리잼은 700원입니다. 제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폴바셋이나 아이스크림 전문점에 비해 고급스러움이나 우유의 부드러움이 부족해보였습니다. 밤콩달콩두유브레드는 조금 딱딱하고 밤이 많이 들어있지 않고, 맛도 없어서 다시는 주문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음료를 다 마시고 매장을 나가기 전에 1층 카운터 직원분께 주차를 말씀드리니, 구매금액을 확인하고 바코드가 인쇄된 종이를 출력해주었습니다. 이 종이를 가지고 주차장에 있는 '주차 사전 무인정산기'에서 바코드를 읽으니 주차지원이 자동 적용되었습니다. 참고로 무료주차는 30분간이며, 그 이후 1만 원 이상 구매 시 1시간을 지원해줍니다.(최대 4시간)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스타벅스 방화DT점은 넓고 쾌적한 실내와 꽤 괜찮은 바깥 풍경이 있는 생각보다 괜찮은 매장입니다. 강서구나 마곡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시라면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더운 여름에 아이스아메리카노 말고 다른 음료를 드시고 싶으시다면, 바닐라크림콜드브루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