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기념일 꽃, 어버이날 꽃선물_마곡꽃집 드메모아

그레이의 365일 2022. 4. 25. 19:14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최근에 집을 이사하고 나서 정기적으로 꽃을 사서 거실에 놓는데, 꽃이 가져다주는 집안 분위기의 변화는 실로 엄청난 것 같습니다. 저는 주로 식탁 옆에 꽃을 배치하는데, 식사를 할 때나 간식을 먹을 때 꽃을 보면마음의 여유와 함께 큰 행복감을 가져다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4월 와이프의 생일 기념 꽃 선물을 하기 위해 마곡역 인근에 있는 꽃집을 알아보다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감성감성한 꽃집을 찾아 여러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남깁니다.

 

 


인스타그램 감성 가득 꽃다발 전문!

마곡 드메모아(De Memoire)

드메모아(De Memoire)는 프랑스어로 '기억하고 싶은'이라는 뜻입니다. 드메모아 꽃집은 5호선 마곡역 7번 출구에서 도보 7분 거리(약 500m)에 있는 마곡엠벨리아파트 10단지 상가에 있습니다. (※ 10단지 상가에는 피자헛이 있는데, 피자헛 바로 옆이 드메모아 매장이며, 자세한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1로 72, 마곡엠밸리아파트 10단지 판매시설동 102호

  • 영업시간 : 월~금 11:00~19:00, 토~일 10:00~18:00 (※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사전 연락 후 방문필요)
  • 연락처 : 0507-1343-4867
  • 주차 : 가능(10단지 아파트 주차장 입구로 들어가서 상가 주차장 이용 시 무료주차 가능)
  • 비고 : 꽃다발 사전 예약 가능

 

매장 앞에는 부담 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수국이나 소량의 꽃들이 놓여 있습니다. 집에 꽃 몇 송이만 있더라도 집안 분위기가 확 달라지기 때문에 굳이 비싼 꽃을 사기보다는 이런 소소한 꽃들을 자주 구매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드메모아는 미니 꽃다발부터 대형 꽃다발, 꽃바구니뿐만 아니라 웨딩용(Wedding), 가드닝(Gardening)용 대형 꽃다발, 기념일 트렁크프로로즈와 같은 이벤트도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매장 안에서 수업도 진행하는데 여러 가지로 봤을 때 깊은 내공이 느껴지는 꽃집입니다.

 

 

 

매장은 화이트톤의 깔끔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집들이 선물이나 개업 선물로 좋을 화분과 푸릇푸릇한 식물들이 놓여 있습니다. 

 

 

집들이나 개업 선물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 집들이나 개업 선물로 가장 적합한 것이 다육이와 선인장, 금전수 같은 식물입니다. 새집에 첫 입주하는 지인에게는 공기정화를 위한 다육이나 선인장을, 개업한 지인에게는 돈을 많이 벌으라는 뜻에서 금전수(돈나무)를 선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분과 식물들이 놓여져 있는 반대편에는 드라이플라워와 프리저브드 플라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핫한 '샤넬 장미'가 놓여 있습니다. 참고로, 샤넬 꽃 장미는 꽃 얼굴이 일반적인 장미들에 비해 더 크고 풍성한 특별한 디자인의 장미로, 요즘 SNS 상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장미라고 합니다. 

 

 

 

드메모아의 플라워 냉장고(플라워 키퍼) 안에는 형형색색의 장미와 데이지 꽃, 해바라기 등 다양한 생화 꽃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드메모아는 꽃이 가장 싱싱할 때의 꽃들을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꽃집들은 시들기 전에 꽃을 구매해서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드메모아는 꽃이 전반적으로 싱싱하고 컬러감이 너무 예뻤습니다.  

 

 

 

드메모아 꽃다발 구매 TIP

 

드메모아에서는 공식 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에서 드메모아 또는 _de.memoire : 마곡 꽃집 드메모아[de memoire] 검색)을 운영 중인데, 인스타그램에서 예쁘게 만든 꽃다발을 사진으로 올려놓고 있습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기념일에 선물하기 좋은 꽃다발'을 미리 캡처해가서, 꽃다발의 전반적인 색상을 바로 요청드렸고 거의 똑같이 꽃다발을 만들어주셨습니다. 그냥 가셔서 '꽃 얼마 정도 주세요', '장미꽃 주세요' 하는 것보다는 미리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꽃다발을 찾아보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봄에 어울리는 청순한 색상의 예쁜 분홍 장미 꽃다발을 요청드렸는데, 사진보다 더 예쁘고 화사하게 만들어주셨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꽃다발의 가격은 5만 원이며, 분홍 장미 8송이로 꽃다발을 만들었습니다.

(※ 꽃다발을 만들고 나니 2% 정도 아쉬운 감이 있어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시라면 10송이:6만원으로 꽃다발을 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느꼈지만, 드메모아가 좋은 점은 꽃 색을 조화롭게 잘 배치해서 꽃다발의 색감과 분위기가 너무 좋다는 점입니다. 

 

장미꽃 한송이 한송이가 큼직하고 싱그러우며 예쁘고 화려합니다. 누구든 이런 꽃을 선물 받으면 행복할 것 같습니다.

 

큰 꽃다발을 구매해서인지 사장님께서 꽃다발에 맞는 큰 종이백과 꽃병에 물과 함께 희석해서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수명 연장제 민플'을 챙겨주셨습니다. 

 

기념일 전에 어떤 꽃을 선물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드메모아 꽃집을 잘 찾은 덕분에 너무 예쁜 꽃다발을 와이프 선물로 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별한 날인 생일이나 결혼기념일, 곧 있을 어버이날에 꽃을 선물하신다면 강서구 마곡 꽃집 '드메모아'를 추천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100% 제 돈을 주고 구매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