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하루 단백질 보충에 좋은 '일동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솔직 후기

그레이의 365일 2022. 5. 6. 18:42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건강과 체형 변화를 위해 매일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고 있는데요. 김종국의 유명한 말처럼 웨이트 트레이닝은 '먹는 것 까지가 운동'이기에 단백질 제품을 꼭 섭취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운동 후 먹을 단백질 보충제를 찾아보다가 일동후디스에서 나온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제품을 알게 되었고, 구매 후 간편한 섭취 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여러분들에게 추천드리기 위해 리뷰를 남깁니다.

 

 


간편하게 마시는 단백질

일동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일동후디스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텐데, 일동후디스는 2019년에 일동제약으로부터 분리 독립된 일동제약의 자회사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분들은 뉴질랜드 자연방목 산양원유를 사용한 '후디스 분유'로 일동후디스를 아실 것 같습니다. 이런 일동후디스에서 '평생 건강을 삶(Healthy Life)을 위한 영양 설계'로 만든 단백질 보충제 라인이 바로 오늘 말씀드리려는 '하이뮨' 브랜드입니다. 

 

하이뮨의 브랜드 라인업으로는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분말 캔, 분말 스틱, 액상, 프로액티브) ',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앤바디(분말 캔, 분말 스틱)',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주니어(주니어스틱)',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음료(16입/24입)', '하이뮨 건강기능식품(오메가3 등)'이 있습니다. 이 많은 브랜드 라인 중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 스틱'으로, 하루 1회 스틱 2포(38g)로 단백질 40g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 스틱'은 1Box에 10개의 스틱이 들어있으며, 정가는 18,000원입니다. 정가 기준으로 1개 스틱의 가격은 1,800원인데, 대형마트를 비롯해서 다양한 온라인 판매처에서 15~20% 정도 가격 할인을 하고 있습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 스틱'은 프리미엄 5대 단백질을 엄선하였으며 동물성과 식물성을 6:4의 균형으로 설계하였다고 합니다. 또한, 단백질뿐만 아니라,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 뼈 건강을 위한 칼슘과 비타민D, 유산균의 먹이인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프락토올리고당 등 소화를 고려한 균형 단백질 설계가 되어 있어 좋습니다. 자세한 영양·기능정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 스틱'의 박스를 뜯어 스틱을 꺼냈습니다. 스틱의 길이는 10cm 정도 되며, 부피가 크지 않아 가방이나 주머니 등에 가지고 다니면서 운동 후 바로 섭취하기에 편리합니다. 

 

 

스틱을 뜯어서 에스프레소 샷잔에 넣어봤습니다. 스틱에 표시된 분말가루의 양은 총 19g이며, 에스프레소 샷잔 기준으로 가득 차게 1컵이 나왔습니다. 분말 입자는 생각보다 작고 고와서 좋았습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은 물이나 우유, 두유 중 선택하여 타서 간편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마셔보기에  물에 타봤는데, 권장하는 물량은 150ml~200ml입니다. 또한 1일 권장량은 2개 스틱(38g)으로, 1박스 10개 스틱을 기준으로 5일치입니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 분말'을 물 150ml에 타자마자 찍은 사진입니다. 수저를 이용하여 저어주니 가루가 덩어리 지는 부분 없이 물에 완전히 녹아서 좋았습니다. 물에 저은 후 완전히 녹은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옅은 노란색으로 음료에서 향이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 

 

물 양이 많지 않아 2~3번에 나눠서 마실 수 있었는데, 특별하게 단맛이나 강한 맛이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좋게 얘기하면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며, 나쁘게 얘기하면 '니맛도 내 맛도 아닌 맛'이었습니다. 다 마시고 나니 바닥에 약간의 가루 침전물이 남아있었는데, 다른 프로틴 음료 제품에 비해 거의 남아있지 않은 수준이었습니다. 

 

 

일동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후기

 

장점 : 스틱형으로 가지고 다니기에 편하고 물에 타서 바로 섭취가 가능합니다. 1일 2개 스틱(약 3,000원) 섭취로 1일 필요한 단백질의 40g(36%)을 채울 수 있습니다. 맛이 자극적이지 않고 달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점 : 1일 2개 제품을 섭취하기에는 가격이 약간 비쌉니다. 그리고 건강하고 깔끔한 맛인데 너무 아무 맛도 느껴지지 않아서 약간은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 그래도 건강을 위해 마시는 음료인 만큼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아침을 드시지 않는 분들이시거나 하루 단백질 섭취량이 부족한 분들이 시라면 '하이뮨 프로틴밸런스'로 아침대용식사 및 단백질 보충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집에서 드시는 분들이시라면 스틱형보다는 조금 더 가격이 저렴한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캔 형태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하이뮨 프로틴밸런스' 제품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