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김해 맛집, 30년 전통 장어구이 전문점 '국보숯불장어구이'

그레이의 365일 2022. 5. 23. 07:16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다가오면서 여름을 잘 지낼 수 있는 보양식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실 텐데요. 보양식 중 진하고 기름진 풍미로 입맛을 돋게 하는 장어는 특히 여름 대표 보양식으로 손꼽힙니다. 장어는 특히 고단백으로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지방산, 마그네슘, DHA 등과 비타민 A가 풍부하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부산여행을 하면서 서낙동강 인근에 있는 김해 '강변장어타운'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강변장어타운에서도 30년 전통에 장어구이 전문점이 있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남깁니다.

 

 


서낙동강에서 잡아온 민물장어를 내놓는 30년 전통

국보숯불장어구이

 

국보숯불장어구이는 김해시 불암동 서낙동강에서 잡아온 민물장어를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장어탕으로 요리하여 내놓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서낙동강뷰를 바라보며 맛있는 장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30년 전통의 음식점으로 이미 부산 북구나 김해 시민들에게는 많이 알려진 장어구이 맛집입니다. 

 

 

국보숯불장어구이 안내

  • 주소 : 경남 김해시 식만로 348번 길 25

  • 영업시간 : 10:30~21:00
  • 연락처 : 055-339-6969
  • 주차 : 가능

 

 

김해 강변장어타운 인근에는 오래된 장어구이 음식점이 많은데 많이 알려진 국보장어구이를 고민없이 방문하였습니다. 국보장어구이 음식점 앞과 길가에는 주차 공간이 많아 편하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니 청결하고 깔끔한 내부와 프라이빗하게 식사할 수 있게 여러 개의 룸으로 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룸은 다양한 크기로 있어 각종 모임을 하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음식점 입구에도 다양한 식물들이 놓여 있었는데 사소해 보이지만 공기정화나 식당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쓸 것 같아 좋아 보였습니다. 

 

 

KBS 아침 뉴스타임에 나온 국보장어구이 사진과, 김해 향토음식 경연대회 수상패와 음식점 위생등급 좋음 팻말도 놓여 있었습니다. 연예인들도 많이 방문했던 것 같은데 경험상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한 곳은 맛집이었고 맛집을 유지할 확률이 높아 장어와 음식 맛이 상당히 기대되었습니다. 

 

 

민물장어를 비롯해서 김치와 고춧가루, 각종 산나물과 피조개, 두부 모두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고춧가루는 중국산을 많이 사용하던데 고춧가루도 국내산을 사용하는 것을 보니 비용보다 맛을 더 중요시하는 음식점인 것 같습니다.

 

 

 

국보장어에서 가장 큰 룸에서는 이렇게 낙동강 뷰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항상 사람들이 많고 만석일 때가 많습니다. 여기에는 창가 위에 담금주와 수석, 다육이들이 놓여 있어 인상적이었습니다. 

 

 

 

국보장어구이는 최근 가격이 소폭 인상되어 장어 소금구이(29,000원), 양념(30,000원)으로 가격대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저희는 장어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금구이로 5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장어는 초벌이 되어 나오는데 초벌 되는 동안 밑반찬들이 빠르게 세팅이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장어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반찬 가짓수가 많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백김치, 꼬막무침, 연근, 샐러드, 명이, 쪽파, 연두부, 찐 새우, 단호박찜, 민들레, 당귀 절임, 상추·깻잎 등)

 

 

장어가 나오기 전 장어 국물과 뼈 튀김도 나오는데, 장어 국물은 다른 장어 전문점과 다르게 비릿한 향이 없고 진해서 맛있었습니다. 

 

 

 

드디어 초벌구이가 되어 맛있게 익은 소금 장어구이가 나왔습니다. 국보장어는 초벌구이가 된 장어를 숯불로 은은하게 데워서 먹는 방식으로 이렇게 하면 장어가 익을 때까지 오래 기다리거나 냄새나 연기가 나지 않고 장어를 따뜻하게 해서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잘 익은 장어구이를 신선한 쌈 채소와 백김치, 겉절이에 싸서 먹었습니다. 민물장어인데 비린 향이나 느끼함이 전혀 없고 담백하면서 고소하고, 오동통한 살이 식감 좋게 씹혀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양한 장아찌류와 곁들여 장어를 같이 먹으니 적당히 간이 되어 더 맛있었던 것 같습니다. 맛과 영양을 다 채울 수 있는 국보장어는 행복 그 자체입니다. 

 

 

 

장어구이를 맛있게 먹고 마무리로 구수하고 시원한 된장찌개를 주문했습니다. 식사와 함께 반찬이 또 나왔는데, 톳나물과 가지, 연근, 김치가 나왔습니다. 된장찌개에 밥과 반찬들로 정말 배부르게 많이 먹은 것 같습니다. 

 

된장찌개까지 다 먹으니 직원분께서 마무리로 식혜를 가져다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정말 든든하게 행복한 저녁식사였습니다. 국보장어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음식 맛이 너무 좋아서 부산에 오면 꼭 다시 들르고 싶은 음식점입니다.

 

 

포스팅을 보고 계신 분들 중, 김해나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나 인근으로 여행을 가신 분들이 시라면 국보숯불장어구이에 꼭 들르셔서 식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