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afe

김해 삼정동 카페 추천, 디저트 맛집 '다이아로드'

그레이의 365일 2022. 5. 24. 07:54
반응형

안녕하세요, The Cafe입니다.

 

최근 지인이 개업을 하여 김해 인제대역을 가게 되었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가게 된 인제대역 근처에서 대형 베이커리 카페인 '다이아로드'를 방문하게 되었고 생각보다 넓은 내부와 기본 이상의 맛을 내는 커피, 맛있는 디저트를 맛보고 여러분들께 카페를 추천해드리기 위해 포스팅을 남깁니다.

 

 


'멋진 인테리어 감성이 있는 창고형 카페'

다이아로드(DIA ROAD)

  • 주소 : 경남 김해시 김해대로 2529번길 53 

  • 영업시간 : 11:00~23:00
  • 연락처 : 0507-13577-5856
  • 주차 : 가능(카페 앞 4~5대 주차 가능)

 

 

다이아로드는 인제대역 2번 출구에서 도보 7~8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제대역에 내려서 여러 카페를 많이 봤지만 모두 소형 카페였고, 다이아로드를 보는 순간 경험상 '창고형 디저트 카페', '기본 이상에 커피 맛'을 예상할 수 있어서 고민 없이 카페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이아로드는 창고를 개조하여 디저트 카페로 만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규모가 굉장히 크고 층고가 높아서 좋았습니다. 인테리어는 전반적으로 내추럴한 빨간 벽돌 벽과 우드, 라탄과 원목&자작나무 테이블을 사용하여 차분하였고, 따뜻한 느낌의 조명들이 곳곳에 있어 휴양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방문한 손님들이 본인들의 규모와 목적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테이블과 의자를 구성한 점, 다른 테이블과 널찍하게 간격을 많이 떨어트려 널찍한 공간감과 손님 간의 대화를 원활하게 할 수 있게 구성한 점 등 우연히 방문한 카페였는데 사장님의 인테리어 솜씨에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단체손님들을 위한 프라이빗한 룸은 카페 입구 바로 앞에 있습니다. 프라이빗한 룸 앞에는 간단하지만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게 하는 우드 흔들목마와 대형 화분이 배치되어 있어 분위기를 더 좋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프라이빗한 룸 내부에는 10명 정도는 앉을 수 있는 대형 우드테이블과 의자가 있습니다. 전구 조명이 비추는 룸 내부 분위기도 참 좋습니다. 

 

 

다이아로드는 입구부터 화분을 배치하여 인상적이었는데, 카페를 둘러보니 곳곳에 식물과 그림을 감각적으로 배치하여 각 공간마다 느껴지는 감성을 다르게 한 점이 참 좋았습니다. 

 

 

다이아로드 메뉴

카페를 다 둘러보고 메뉴를 주문하기 위해 카운터에 갔습니다. 다이아로드는 커피를 비롯하여 시그니처, 논 커피, 티, 에이드는 40~50여 종의 다양한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 날 조금 달달한 음료가 생각나서 바닐라콜드브루라떼를 주문했습니다. 

 

 

 

다이아로드는 디저트 카페답게 음료 외에도 다양한 베이커리류(파운드, 타르트, 스콘, 마카다미아, 케이크 등)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날 점심식사를 하고 오지 않아서 '점심식사 대용 베이커리'를 직원분께 추천받았는데, 옥수수 스콘을 추천해주셔서 옥수수 스콘과 제가 좋아하는 에그타르트를 포함해서 2개를 주문했습니다. 디저트 가격은 전반적으로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과일 타르트를 비롯해서 치즈케이크, 단호박가또 같은 다양한 케이크류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예약을 하면 홀케이크나 조각 케이크 세트도 구매(35,000원~41,000원)할 수 있습니다. 

 

 

카운터 옆에는 제빵공간이 독립적으로 있어 '빵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카페'라는 신뢰감이 들었습니다. 

 

 

날씨가 좋아 따뜻하고 여유로운 날 창가에 앉아 주문한 바닐라콜드브루라떼와 옥수수스콘, 에그타르트를 보니 여유로움과 행복함이 느껴졌습니다. 우연히 들른 카페인데, 커피와 빵의 비주얼만 봐도 제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습니다. 

 

 

바닐라콜드브루라떼를 저어서 한입 마셔봤습니다. 카페에서 수제 바닐라빈 시럽을 따로 만든 것 같은데, 바닐라빈 시럽이 달지 않고 바닐라 향이 많이 났습니다. 콜드브루 커피도 바디감이 있고 진한데 바닐라빈 시럽과 조화를 이루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다이아로드를 방문하신다면 바닐라콜드브루라떼를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옥수수 스콘은 달달한 옥수수와 식감 있는 스콘이 조화를 이루어서 맛있었고, 에그타르트는 겉바속촉으로 따뜻할 때 먹어 진짜 맛있었습니다. 

 

우연히 들른 동네 카페였지만 오래간만에 여유롭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나왔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김해나 인제대 근처에서 분위기 좋은 대형 카페를 찾으신다면 다이아로드(DIA ROAD)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